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테슬라 모델3 주문 완료!! 휴...

타봄 후기

by 가라지S 2020. 9. 1. 09:12

본문

안녕하세요,

드디어 오더 컴플릿!! 했습니다~

모델 결정하는 데 너무나 험난한 길들을 걸어 왔네요 ㅠ

전기차는 처음이고, 보조금이란 제도도.... 되는 차량이 있고, 안 되는 차량이 있고, 차량의 공간, 주행거리, 기본적인 성능 등 생각해야 할 것들이 너무 많아 참 많은 시간을 고민했던 것 같습니다. 경험이 많지 않은 "테슬라"였고, 유튜브를 봐도 그냥 "아 그렇구나" 정도의 느낌이지 도대체 뭔 느낌인지를 알 수가 없었습니다.

예산, 주행거리, 실용성, 그리고 전기차가 첫 도전이라는 점 등을 고려하여 위 모델 중에서는 가장 접근하기 부담이 적은 모델3를 결정하였습니다. 시승을 해보려고도 했습니다만, 일단 3대를 동시에 시승 잡는 것은 불가능했고, 실제 모델3만도 첫 신청하고 시승하기까지 2달 여 남짓 시간이 걸렸습니다.

근데 막상 시승시간이 15분 정도고, 그냥 막히는 길 동네 한 바퀴 도는 느낌이라 2달을 기다려 그냥 조용하게 가는 구나 정도를 느꼈을 뿐입니다. ㅠ

모델3는 어찌저찌 결정은 했는데, 이제 최대 난관은 스탠다드 플러스, 롱레인지, 퍼포먼스 중 최종 트림을 결정하는 일이었습니다.

주로 출퇴근 용도와 주말 가까운 나들이 정도로 사용할 예정이라 제원표만 보면 스탠다드 레인지도 충분한 사양이었지만, 인간인지라....계속해서 욕심이 생겨....롱레인지와 계속해서 갈등이 되었습니다. 겨울철을 대비해 AWD가 필요할 것 같기도 하고, 기왕이면 주행거리가 조금이라도 긴 편이 편리성에 있어서 낫지 않을까...그리고 자잘한 옵션들도 차이가 있고... 너무나 고민이 되었습니다.

카페 회원분들에게 제 얘기를 드리면 각자 상황에서 "스탠플이면 된다, 사려면 롱레인지가 가성비 갑이다" 등 각자 상황에서 답변을 주시다 보니 제 입장에서는 너무나 고마운 답변임에도 고민이 더더욱 커져만 갔습니다. ㅠ

그러다 어떤 회원분께서 고민하지 말고 타봄으로 각 차량들 타보고 집 근처에 계신 차주분하고 얘기를 나눠보라고 "타봄" 서비스를 알려주셨습니다.

앱 설치해서 봤는데, 헐....대박!! 제가 정말로 필요로하던 서비스였습니다. 집 근처 차주분하고 연결해 주고, 차주분과 함께 차를 타고 1시간 동안 차량의 곳곳을 체험하는 서비스였습니다. 기본적으로 가속성능, 승차감, 연비, 오토파일럿 등을 확인하는 주행체험과 프렁크/트렁크 공간 실내 공간, 그리고 각종 옵션들을 체험하는 정차체험으로 구성이 되어 있고, 정말 좋았던 것은 집 근처에 계신 차주분과 만나니 제가 평소에 다니는 출퇴근 길에서 차량을 체험해 볼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이 부분은 정말 큰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도로에서 실제 연비가 얼마나 나오고, 오토파일럿은 또 얼마나 잘 작동하는지를 확인할 수 있어서 저는 너무나 좋았습니다.

결국 타봄 통해서 스탠플과 롱레 오너분 둘 다 만나서 차량 타보고 저는 스탠플로 정했습니다.

유튜브로만 보는 것보다 제가 다니는 구간에서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다는 것이 너무나 훌륭한 점인 것 같습니다. 이번 주부터는 모델 S, X 그리고 다른 차량들도 많이 추가된다고 하니 한 번 가서 구경이라도 꼭!! 해보세요~

타봄 앱: https://tabom.page.link/tistory

 

타봄 - 차량 구매 전 필수 앱

궁금하신 차량을 오너 옆자리에서 경험하고, 궁금한 점을 시원하게 해결하세요!

tabom.page.link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