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 되면서 많은 테슬라 모델3 오너분들이 배터리 효율이 극도로 나빠질 것을 걱정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과연 실제로는 얼마나 떨어질까요...?
과거 한 신문사의 자료입니다. 벤츠 EQC의 경우 너무나 차이나는 겨울 전비로 인해 초반에는 보조금을 받지 못한 기간도 있었는데요, 최근에는 업데이트를 통해 겨울철 전비를 높이면서 보조금을 받기 시작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전기차 최다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는 테슬라 모델 3는 어떻까요?
리프레쉬 모델이 이미 발표되면서, 히트펌프가 적용되었기에 현행 모델3와의 격차가 더 궁금해지기도 하는데요. 위 자료를 보면 테슬라 모델3의 겨울철 전비는 거의 똥망 수준에 겨울에는 탈 수 없는 차처럼 표현되어 있습니다. 과연 그럴까요...?
제가 최근 저희 호스트님들과 지속적으로 얘기하다 보면 영하의 날씨에 막 들어선 요즘 그래도 항속 주행을 하면 평균적으로 160 ~ 170Wh/km의 전비는 어렵지 않게 기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제 모델 S만 해도 200Wh/km를 왔다갔다 하고 있습니다. 히터를 계속 트니 15% 정도 하락하는 것 같습니다. 여기서 날이 더 추워지면 조금 더 떨어지겠죠 ㅠ
위 자료는 어떤 주행 상황이었는지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만, 수도권의 상황과는 조금 다른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실제 전비는 주변 도로 환경, 교통 환경, 날씨에 따라 너무도 천차만별 다르기 때문에 가장 정확한 방법은 내가 다니는 길에서 실제 영하의 날씨에 차량을 타보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타봄 서비스는 내가 궁금한 차량을 소유한 "숙련된" 오너와 함께 차량을 타보고, 궁금한 점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테슬라의 겨울철 전비, 오토파일럿 등 실제 오너만 알 수 있는 정보들부터, BMW, 벤츠, 포르쉐, 페라리 오너의 퍼포먼스 체험까지!!
궁금하면?!! 들어와~~~~
"타봄" 2020 굿바이 할인 이벤트 공지합니다~!! (0) | 2020.12.18 |
---|---|
오너가 알려주는 테슬라 모델 X 화재 시 탈출 방법!! (0) | 2020.12.17 |
포르쉐 vs. 맥라렌 vs. 페라리, 여러분의 선택은? (3) | 2020.12.11 |
[타봄] 앱 사용법 (0) | 2020.07.22 |
[타봄] 이용 시 주의사항!!! (필독) (0) | 2020.07.22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