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모델 X 롱레인지, 오너님과 2시간 타본 썰!!

타봄 후기

by 가라지S 2021. 2. 5. 11:33

본문

최근에 테슬라 모델 S, X 리프레쉬가 발표되고, 다시 저의 기변병이 도진 것 같습니다.

신형도 너무 이쁜데, 전 솔직히 현행 모델 인테리어도 좋거든요. 일단 중앙 모니터 압도적이고. 어쨌거나 신형에 비해 가격적인 매리트가 높죠!!

이미 유튜브는 수백번도 더 찾아봤고, 전시장 시승도 해봤습니다. 근데 뭔가 너무 아쉽습니다. 전시장은 일단 15분 정도 막히는 길 한 바퀴 도는 정도고, 직원분이 설명해 주시는데, 좋은 얘기만 해 주셔서 실제 사는 사람 입장에서는 확 와닿지는 않습니다 ㅠ

고민하다, 커뮤니티에서 타봄 앱을 알게되서 다운 받아 봤습니다.

헐...정말 별의 별 차들이 다 있네요. 페라리, 람보, 맥라렌부터 테슬라 차량들도 모델별로 트림별로 지역에 따라 엄청 많네요.

전 송파 지역이라 하남에 계신 호스트분께 신청 드렸는데, 너무나 기꺼이 제가 있는 쪽으로 와 주셔서 체험을 진행했습니다.

제가 신청한 차량은 모델 X 롱레인지 FSD 차량이었습니다. 호스트님과 만나기 편하게 일부러 롯데월드 타워 수퍼차저에서 뵙기로 했습니다. 멀리서 오는데 확실히 모델 X의 위용이 있네요!!

그리고 기대했던 걸윙 도어!! 실제로 보면 진짜 웅장합니다!! 시선 초 주목이네요.

호스트님과 인사도 하고 ㅎ 신기했습니다. 개인 차량을 설명해주고 체험시켜준다는 컨셉이!!

주차장에서 간단히 차량의 외관, 실내, 적재 공간, 그리고 수퍼차저 충전까지 시연하시면서 설명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악명 높은 단차까지 ㅠㅠ 호스트님 차량은 그나마 다른 곳은 크지 않은데, C필러 부분이 유독 안 맞는다고 하시더라구요.

걸윙도어는 확실히 시선을 끌기도 하지만, 승하차에 정말 편합니다. 이런 거는 실제 타본 사람만 알겠죠??!!

그리고 주행을 시작해 봅니다. 코스는 잠실에서 출발해 하남 스타필드를 찍고 돌아오는 코스였는데, 테슬라 특유의 가속력, 오토파일럿, FSD까지 제대로 경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테슬라의 악명높은 주행풍과 노면소음까지...!! 이 부분은 확실히 좀 고속으로 그리고 다양한 노면에서 경험해야 의미있는 것 같습니다. 유튜브로 보는 거나 전시장에서 잠깐 동네 한 바퀴 타는 것과는 명확한 차이가 있네요. 제대로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FSD는 정말 신세계입니다. 차선변경은 물로 고속화도로에서 출구까지 알아서 빠져나가더라구요. 물론 아직 국내에는 자율주행 베타 버전이 제공되지 않고, 여러 버그로 인해 중간에 팬텀브레이크를 경험하기도 했지만, 장거리 여행에 있어서의 매리트는 너무나 명확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들 안 좋다는 오디오 시스템도 제가 원하는 곡들로 꽤 오랜 시간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유튜브에서는 저작권으로 들을 수 없고, 전시장도 음악 듣기엔 좀 시간이 아까웠는데, 이렇게 셋팅도 바꿔보고 다양한 노래를 들어보니, 오디오 튜닝이 필요할 지 말지도 확실히 판단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호스트님께서도 너무 친절히, 적극적으로 설명해 주셔서 진짜 돈이 하나도 아깝지 않은 시간이었습니다. 그 동안 유튜브 보면서 애매하게 궁금한 부분들도 많고, 전시장은 진짜 감질나는 수준이었는데 궁금한 차에 대해서 제대로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호스트님께서도 어차피 비싼 차 사는 거니 조금 더 기다려 신형을 사시라 말씀하셨는데, 이 결정도 명확하게 정할 수 있었습니다. 진짜 차 살 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앱인 것 같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한 번 앱이라도 다운받아서 보세요. 답답했던 부분이 시원해 집니다~!!

타봄 앱 방문하기: https://tabom.onelink.me/cCWC/ad8c9955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