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타봄]입니다!
오늘은 여러 친환경차 중에서도 수소 연료를 사용하는, 현대 넥쏘에 대해 체험한 후기를 말씀드리려 합니다.
친환경차가 대세가 되면서 가솔린이나 디젤 등 내연기관 차량이 아닌 하이브리드, 전기차, 혹은 수소차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꽤나 많이 늘어나고 있는 중입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이랑 전기차는 익숙하게 많이 들어보셨을 테지만, 수소차는 아직까지도 생소한 차량이어서 실제 오너를 만나 이것저것 수소차에 대한 궁금증을 싹- 풀어보았습니다.
수소차는 관련 내용이 많아서 차량 체험 편과,
수소 충전과 관련된 이야기로 총 2회에 걸쳐 포스팅 예정입니다.
그럼 1편 - 차량 체험 편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타봄]할 수소차는 현대차의 '넥쏘'인데요, 사실 수소차는 이 차량이 국내 유일의 수소차량입니다.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이 열리는 타이밍에 맞춰서 출시된 차량인데요, 연료를 수소를 활용하여 움직이는 차량이기 때문에 배출가스가 0이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인 차량입니다.
디자인은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고, 오늘 타봄한 차량은 티타늄 그레이 색상의 차량인데요, 마감 질감이 약간 샌드 처리가 된 철제 소재로 보기에도 멋있지만 실제로 만져보면 굉장히 고급스러운 느낌이 가득합니다.
차량 크기는 투싼 사이즈랑 거~의 똑같구요, 실내 공간 또한 투싼이랑 굉장히 비슷합니다. 그래서 뒷좌석에도 공간이 여유가 있고 트렁크 공간 또한 꽤나 넓습니다. 웬만한 캠핑은 충분히 다녀올 수 있을 만큼의 넓이였습니다.
실내 센터콘솔쪽 버튼 배치가 특이한데요, 신형 싼타페 실내와 비슷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버튼이 누워있는 형태여서 누르기에 편리하다고 생각하실수도 있지만, 실제로 제가 보고 만져보지 오히려 어색하고 좀.. 뭔가 아쉽다고 할까요? 왜냐하면 버튼이 누워있다 보니 버튼에 라이트가 들어왔는지 잘 보이지 않고, 만약에 이걸 운전 중에 누르려고 한다면 시선이 아래쪽으로 가기 때문에 조금 위험한 형태의 버튼 구성이 아닌가.. 싶었습니다.
약간 플로팅 된 센터콘솔의 위치 때문에 아래쪽에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는데요, 여기서 휴대폰 무선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보이기 위해서 이러한 센터콘솔 디자인을 한 것으로 추측은 되지만.. 실제 사용하기에는 다소 좀 불편했습니다. 눈에 잘 띄지도 않구요.
뒷좌석 송풍구 아래쪽에 충전구가 있는데요, USB가 아닌 220v 코드를 꽂을 수 있는 공간이 있었습니다.
아이오닉5에는 V2L 시스템이 있어서 충전구에서 바로 뽑아 쓸 수 있지만, 넥쏘에서는 실내 뒷좌석에서 충전할 수 있었습니다. 휴대폰 충전, 노트북 충전까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넥소의 또 특이한 점은 바로 뒷좌석 가운데 3점식 안전벨트를 멜 수 있도록 천장에 안전벨트가 장착되어 있다는 점인데요, 매우 신기하긴 하지만 5인이 모두 탑승하지 않을 때 뒤쪽 시야를 약간 가려서 쪼금 아쉽기도 한? 그런 안전벨트였습니다. 안전을 위한 목적은 제대로 이뤘네요 ㅎㅎ
미래형 자동차의 느낌을 전달하기 위해 내부 인테리어도 일반적인 모습과는 다른 지점들이 몇 가지 더 있었는데요, 대표적인 부분이 바로 '컵 홀더'였습니다. 보통은 센터콘솔쪽에 컵홀더가 2개씩 위치하는데, 넥쏘는 센터에 1개, 조수석 송풍구 앞쪽에 1개가 위치했습니다. 얼핏 보면 굉장히 센스 있어 보이지만.. 에어컨을 켜거나 히터를 켰을 때 저기에다가 컵을 올려두면 음.. 바람을 가리게 되는 안타까움이 있습니다.
주행체험을 해보았습니다. 넥쏘의 승차감은 굉장히 좋았습니다.
스포티한 느낌은 아니고, 컴포트한 세팅을 한 차량의 느낌이 듭니다.
과속방지턱 또한 부드럽게 넘어가서 가족용 차량으로 타고 다니셔도 충분할 것 같았습니다.
고속으로 풀악셀을 밟으면 빠르게 치고 나가는 느낌을 주지만, 테슬라 모델3와 같은 여타 전기차들에 비해서는 순간 힘을 쏟아서 나가는 펀치력? 은 좀 부족했습니다. 그러나 이 정도의 힘이라면 부족하지 않을 정도였습니다. 기타 코너링이나 오르막, 내리막에서는 차량의 무게가 느껴져서 격한 주행은 잘 어울리지 않는 차량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친환경차답게 친환경적인 운행을 할 때가 가장 어울리는 차량이었습니다.
오늘은 우리나라 유일의 수소차인 현대 넥쏘에 대해 [타봄]한 후기를 적어보았습니다!
넥쏘는 자동차 그 자체로도 굉장히 신기한 차량이지만, '수소'와 관련된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는 차량이기 때문에 1, 2편으로 나뉘어 후기를 남겨보려 합니다.
다음 편에는 수소차 넥쏘의 '수소'와 관련된 이야기를 가지고 찾아오겠습니다.
친환경차 고민 중인데, 그중에서도 수소차가 궁금하시다면 [타봄]해보세요.
오너가 실제로 사용해본 경험을 듣다 보면 이 차를 사도 될지 판단하는데 굉장히 도움이 되니까요!
⬇️ 수소차의 장단점, 실제 오너에게 듣고 싶다면? [타봄]에서! ⬇️
https://tabom.onelink.me/cCWC/4d1002a8
#타봄 #수소차 #넥쏘 #전기차
전기차 사도 되나?라고 걱정하시는 분들에게 (친환경차의 종류 그리고 혜택 + 전기차, 하이브리드) (3) | 2021.08.19 |
---|---|
[타봄] 넥쏘 수소차 후기 2편 충전 편(수소 충전 장단점 수소차 보조금 유지비) (0) | 2021.08.03 |
[타봄] BMW M3, 승차감 너무 좋은데요? xDrive 없는 후륜 M3 컴페티션 타봄 후기 Competition (0) | 2021.07.27 |
현대 N 시티 서울 - 아반떼N 실물을 만날 수 있는 곳!(N City Seoul) 코나N, i30 N 스포트백 (0) | 2021.07.23 |
[타봄] 7월의 이슈 차 - 롤스로이스 컬리넌(럭셔리 SUV 3대장 중 하나: 벤틀리 벤테이가, 마이바흐 GLS) (1) | 2021.07.22 |
댓글 영역